록키(Rocky) - Jasper 6 : Five Lakes Trail 외 Viewpoints

 

■ Valley of Five Lakes Trail

 

이 Trail은 Jasper에서 비교적 쉬운 트레일 코스에 해당이 된다. 크게 높은 오르막이 없기 때문에 가벼운 신발과 복장으로 충분히 갈 수 있는 곳이다.

 

이름처럼 5개의 호수가 나란히 있으며,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1번~5번으로 이름 붙여져 있다. 각 호수마다 물에 들어 있는 빙하찌꺼기, 녹조류, 깊이 등에 따라 색깔이 다르게 보인다고 하는데, 실제 확 눈에 띄일만큼 차이가 나지는 않는다.

 

5개 호수를 전체 다 돌아보는 코스는 9km로 좀 긴 편이다. 이런 트레킹에 익숙하지 않으면 굳이 5개 다 돌 필요없이 5번부터 역순으로 2번 호수까지 보는 걸 추천한다. 1번 호수는 가벼운 마음으로 스킵한다. 반대방향으로 돌아도 크게 다를 건 없다. 일단 3번 호수가 제일 예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조금 걸어가면 늪지대를 통과하는 데크가 나온다. 이 데크를 지나면 약간의 오르막이 있는데 중간의 지름길이 있지만 환경보전을 위해서 돌아가게 해놓았다. 우리가족도 환경보전을 위해 기꺼이 돌아간다.

 

그리고 나면 작은 호수가 나오는데 이 호수는 Five Lakes에 포함되는 호수가 아니다.. 그러니 아쉽지만 그냥 넘어가고 그렇게 좀더 가면 5번 호수가 나온다.

 

 

호수를 바라보는 벤치가 있고, 보트를 델 수 있는 데크가 있는데 거기에서 사진을 찍으면 싱그러운 푸르름에 둘러쌓인 모습을 구현할 수 있다. 데크는 인기가 많은지 이미 다른 사람들이 차지하고 있다.. 아쉽게도 비켜줄 것 같지 않다.. 

 

데크에서의 사진은 정면보다 이처럼 대각선 각도가 좋다. 뒤에 소풍을 즐기는 사람들.. 아쉽네..

 

4번 호수는 트레일코스 옆으로 호수가 있어 호수를 바라보며 좀 걷는다. 호수물이 잔잔하다고 구름낀 흐린 날씨가 아니라면 좀더 쨍한 거울이미지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4번째 모습.. 그렇게 특이한 멋스러움은 없다

 

그리고 나면 3번 호수를 바라보는 Red Chair가 나온다. 여기 앉아 호수를 바라보는 풍경이 일품이다.

 

3번째 호수의 Red Chair

 

그리고 2번 호수를 지나고 다시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오면 된다. 짧은 코스지만 2번 호수까지 가면 1번 호수를 볼 엄두가 나질 않는다. 1번 호수에 아주 대단한 볼거리가 있는 것도 아니니..

 

2번째 호수의 모습

 

아무래도 오전에 일찍 오게 되면 훨씬 잔잔한 호수로 거울호수처럼 주변을 반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우리는 시간적 제약이 있으니 어쩔 수 없다. 산책 삼아 가볍게 오기에 괜찮은 곳 같다. 

 

 

 


 

Jasper에는 좋은 Viewpoint에 Red Chair에 설치되어 있는데, Jasper에 다시 온다면 이곳 Five Valley 외에 다른 Red Chair가 있는 곳을 시도해 볼 것 같다. 

 

■ Old Fort Point

개인적으로 다시 Jasper에 간다면 꼭 가보고 싶은 곳이 Old Fort Point Trail이다. 약간의 언덕과 낭떠러지에서 바라보는 Jasper Town과 Athabasca River 모습이 괜찮을 것 같다. 

언덕뷰가 굉장하다 (출처: Hike the Canadian Rockies)

 

이곳 Trail은 주변 지대보다 높은 편인데, 그래서 트레일의 시작도 가파른 나무 계단을 올라가야 된다. 그렇게 올라가면 넓은 펼쳐진 언덕이 맞아준다. 

 

Red Chair를 보기 위해서는 좀더 가야한다. 구글 지도에는 Red Chair의 위치가 표시되어 있지 않은데, 첫번째 넓은 언덕을 지나 두번째 넓은 언덕이 나올 때 쯤 (트레일 코스의 중간) Red Chair가 나온다. 

 

Red Chair (출처: Ryan Whiteside)
아래는 낭떠러지 (출처: Cedrick Lalaizon)

 

※ Old Fort Point 위치

 

 

■ Pyramid Island 

Pyramid Island는 Jasper의 북쪽, Pyramid Mountain 아래에 위치해 있다. 아침 일찍이나 해질 무렵에 가면 굉장히 멋있다고 한다. 섬 자체가 그렇게 크지는 않고 아담한 사이즈다. 

 

Pyramid Island로 들어가는 다리 (출처: Expedia)

 

섬 안에는 쉼터도 있어 소풍으로 오기에도 괜찮은 곳이다. 이곳의 Trail 코스는 섬으로 들어가는 주차장이 아니라 좀더 가면 나오는 주차장에서 시작된다. 그리고 그 트레일 코스 중간 쯤에 Red Chair가 있다. 

 

이곳 Red Chair에서 바라보는 뷰는 생각보다 별로인지 구글 검색에서도 보여지지 않는다. 만약 이곳에 간다면 그냥 섬만 갔다오면 될 듯 싶다. 

 

섬 안에 있는 쉼터 (출처: Google Streetview)
다리입구 (출처: Google Streetview)

 

※ Pyramid Island의 위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