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키(Rocky) - Icefields Pkwy : 6 Peyto Lake & Bow Lake

 

비는 여전히 계속 내린다. Lake Louise까지 그냥 논스톱으로 갈까 하다가 그래도 아쉬워서 Peyto Lake 주차장에서 비가 그치길 막연히 기다려본다. 일기예보에는 오전 내내 온다고 하는데 산악지형은 날씨가 워낙 변화무쌍하니 어찌될 지 모른다. 다행히 차에서 한 30분 기다렸나.. 비가 그치기 시작한다. 그리고 우리는 산책길을 나서본다. 

 


■ Peyto Lake

Peyto (피-토) Lake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너무 멋진 호수다. Icefield Parkway를 따라 있는 많은 호수가 도로 바로 옆에 자리잡고 있어 접근하기는 쉬운 반면, 호수 이미지가 그냥 일반 호수와 크게 다르지 않아 감동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Peyto Lake는 주차장에서 약 10분 정도의 산책 뒤에 접할 수 있는데 전망대 Peyto Lake Summit에서 내려다보기에 호수 전체가 한 눈에 들어오고 특히 빙하 호수 특유의 우유빛 에메랄드 색깔을 띄고 있어 너무 멋지다. (전망대에서 왼쪽을 바라보면 빙하를 볼 수 있는데, 빙하와 눈에 의해 석회암석층이 깍여 물 속에 섞이면 색이 이렇게 바뀐다)

 

경치가 끝내준다

 

주차장에서 전망대 (Summit)으로 가는 길은 Spruce (가문비나무)와 Pine(소나무)로 둘러쌓여 있어 상쾌함을 준다. 비가 온 바로 뒤여서 더 상쾌했을 수도 있다. 그렇게 즐거운 산책을 하고 나면 얼마 가지 않아 전망대에 도착할 수 있다. 

 

숲길이 잘 포장되어 있다
안전하지만 사진에는 별로인 난간

 

전망대에 난간이 잘 설치되어 있어 안전하기는 한데, 이 난간 때문에 사진이 깔끔하게 나오지 않는다.. 이런 생각을 나만 하는게 아닌지 많은 사람들이 전망대 난간 아래로 내려가 사진을 찍는다. 전망대에서 바로 아래로 내려갈 수는 없고 뒤쪽 왔던 방향으로 가서 숲속으로 난 길을 따라가면 난간의 방해 없이 뻥 뚤려 있는 뷰포인트를 볼 수 있다.

 

전망대 도착 전에 숲으로 길이 있다
빙하도 보인다

 

그 아름다움 때문인지 많은 록키 패키지 관광 프로그램들도 이 곳을 거의 포함하고 있는 듯 하다. 이 정도 호수라면 Maligne Lake, Lake Louise, Lake Moraine 등의 특급 호수 다음으로 높은 점수를 줄 만 한다. 

 

비구름이 이제 없어지고 있다

 

참고로 Peyto라는 이름은 Banff지역 트레일을 개척했던 사람으로, 초기 Banff 국립공원 관리소장이었다. 왼쪽 빙하쪽 끝으로 가면 이 분의 이름을 딴 Peyto Peak 봉우리도 있다. 

 

※ Peyto Lake 위치

 


 

■ Bow Lake

Bow Lake도 도로 바로 옆에 있는 호수다.. 주차장 바로 옆이라 접근성은 10점 만점에 10점이다. 이곳도 Bow Lake처럼 좀더 위쪽에서 보면 매우 예쁜 물빛을 볼 수 있겠지만 도로 옆에서는 그런 모습을 바라 보기 힘들다.

 

산사태로 내려와 있는 토사물들이 위쪽 바위산과 함께 상당히 인상적이다

 

Bow는 사람 이름에서 따온 게 아니라 First Nations 말로 강가에 자라는 갈대라고 한다. First Nations 주민들은 이 Bow로 실제 활을 만들기도 했다고 한다. 특히 이름만큼이나 Bow Peak라는 산봉우리는 활처럼 휘어있다.

 

구불구불 활처럼 휜 Bow River (출처: 구글위성사진)
Bow Peak도 활처럼 휘어있다 (출처: 구글위성사진)

 

그리고 Bow Lake, 여기에서 발원해서 활처럼 휘어서 흐르는 Bow River까지 이름이 모두 통일되어 있다. (Banff 시내를 관통하는 Bow River의 시작 지점이라면 좀 의미가 있으려나....)

 

물 빛깔이 좀 아쉽다.. 해질녁에 오면 예쁠텐데

 

호수 옆으로는 빨강색 지붕의 숙박시설(Lodge)이 있는데 Simpson's Num-Ti-Jah Lodge라는 곳인데, Banff의 초기 산악가이드 였던 Jimmy Simpson이 1922년에 지은 건물이다. 이후 그의 사후에도 확장되어 현재의 모습을 갖추었다고 한다 (이 건물 옆에 있는 산도 이름이 Mt Jimmy Simpson이다.)

 

트레일 끝에 있는 Bow Falls (출처: Balazs Gabul)
Simpson's Rodge (출처: travelingcanucks)

 

이 곳에서 트레일 코스를 이용하면 위쪽으로 쭉 올라가서 Bow Glacier Falls를 볼 수 있는 곳까지 갈 수 있다. 중급 코스의 트레일 코스라는데 트레킹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갈 만 하지만 일회성 관광객 같은 우리 가족에게는 좀 무리인 듯 싶다. 

 

그냥 잠깐 드는 생각인데 이곳의 첫 개척자라 할 수 있는 Simpson은 아마도 이곳에서 가장 뷰가 좋은 곳에 건물을 지었을 것이다. 숙박시설에서 1박을 하지는 않더라도 이곳에서 경치 구경은 해봐야 하지 않을까.. 구글 스트리트 뷰에서 봐도 이 쪽에서 바라보는 뷰가 더 괜찮다.

 

Simpson's Rodge 앞에 있는 나무다리에서의 뷰 (출처: Google Street view)

 

Bow Lake는 호수보다 도로 사진이 더 유명한 듯 하다. Icefield Parkway를 소개하는 웹사이트나 Banff의 도로 풍경을 소개하는 웹사이트에서 거의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이 Bow Lake 쪽 도로다. 사진을 찍은 방향을 보면 도로 옆 언덕 위에 올라가 찍은 것처럼 보인다. 

 

getyourguide 이미지
Travel Alberta facebook 이미지
TheBanffBlog 이미지
Icefields Parkway 웹사이트 이미지

 

※ Bow Lake의 위치

 


 

■ Hector Lake

이곳 Viewpoint에서도 잠깐 멈춰봤지만 딱히 볼거리가 없다. 호수가 좀 떨어져 있고, 그 앞을 울창한 침엽수들이 막고 있어 좋은 뷰를 찾기가 힘들다.. 어디를 가야 좋은 뷰가 있는지 모르겠다.. 웹사이트에 있는 자료도 딱히 눈길을 끌지 않는다. 

 

Hector라는 이름은 1850년대 록키산맥을 탐험했던 캐나다탐험대 지질학자 James Hector를 기념하기 위해 지어졌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