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키(Rocky) - Icefields Pkwy : 4 Big bend, Crossing 외

Columbia Icefield의 Snow Dome의 대륙을 구분하는 기준이기도 하지만 Jasper National Park와 Banff National Park의 경계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제부터의 관광지들은 Banff National Park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 

 

여기에서부터 시작해서 Lake Louise, Lake Moraine, Johnston Canyon, Banff Downtown 인근 등 정말 알짜 관광지들이 Banff National Park에 몰려 있는 듯 하다. 

 


 

■ Wilcox Trail 

실은 여기까지도 Jasper National Park다. Columbia Icefield Discovery Center에서 조금만 더 남쪽으로 내려가면 Wilcox Trail로 들어갈 수 있다. 보이는 풍경이 Discovery Center와 비슷해서 생략하는 경우가 많은데, 좀더 위쪽에서 바라보는 전경이 일품인 곳이다. 

 

따라해보고싶은 모습 (출처: Dr.Assawin)
저 멀리 야생염소가 인상적이다 (출처: Crackmasters)

 

Columbia Icefield Adventure 에 늦지 않았으면 아마도 한번 갔을텐데 너무 늦어 우리가족도 생략할 수 밖에 없었다.

 

Wilcox Trail은 Wilcox Peak까지 이어지는 트레일코스로 난이도는 보통 수준에 해당된다. Wilcox라는 이름은 록키산맥 초기 개척자 중 하나인 Walter Wilcox의 이름을 따 붙여졌다. Wilcox Peak까지는 좀 힘들기 때문에 Red Chair가 있는 곳까지 가는 경우가 많다. 체력과 시간이 많다면 끝까지 가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Wilcox Trail의 Red Chair에서 보는 Athabasca Glacier와 Dome Glacier (출처: Google Maps by Summer Hunag)

 


 

  Big Bend

Big Bend는 이름처럼 아주 큰 커브길이다. 그냥 지나가다가 잠깐 주차장에 내려 보고 가면 된다. Icefield Parkway가 관통하는 거대한 U자형 계곡을 볼 수 있는데 생각보다 괜찮다.

 

위성 사진을 보면 왜 Big Bend라는 이름이 붙여진지 확실히 알 수 있다. (출처: Google Maps)

 

주차장에서 보면 U자형 계곡 모습

 

Big Bend의 반대쪽 맞은 편 도로에는 도로 아래 쪽으로 두 개의 폭포가 있다. Panther Falls와 Bridal Veil Falls인데, 두 폭포 모두 아주 웅장하지는 않다. Bridal Veil Falls는 도로에서 잘 살펴보면 보이는데, Panther Falls는 짧은 트레일로 약 400m 정도 들어가면 폭포의 본 모습을 볼 수 있다.  

 

Bridal Vein Falls (출처: Brian Coville)
Panther Falls (출처: Rhonda Krause)

 

  Weeping Wall

절벽에서 쏟아내리는 물 때문에 '우는 벽'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는데, 생각만큼 많은 물이 쏟아내리지는 않기 때문에 별로 '운다'는 모습이 보이지는 않는다. 비오는 날에 보면 좀더 멋있으려나...

 

차라리 바로 아래에 있는 강으로 내려가 보는 모습이 좀더 멋있다. 

 

좀 많이 울면 좋겠다
아래 강에서 조명한 계곡 모습

 


 

  Saskatchewan River Crossing

록키산맥에서 발원해서 캐나다의 중부 프레리 지역을 지나 Hudson Bay로 빠져 나가는 Saskatchwan River. Icefield Parkway가 이 강을 가로지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 휴게소가 들어서 있다. 원래는 이곳에서 숙소에서 먹을 식사준비를 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아쉽게도 그냥 과자 정도만 살 말한다. 

 

 

 

숙박시설과 주유소가 있어 중간 주유를 위해서는 꼭 들러야 할 곳이다. 휘발유의 비용이 다른 곳보다 좀 비싸기 때문에 연료가 충분하다면 Lake Louise쪽에서 넣는게 좀더 경제적이다. 이곳 주유소는 보통 주유소와 달리 셀프가 아니라 Full Service를 해준다.

 

중요한 건 렌트카이기에 고급휘발류를 주유할 필요가 없어 그냥 보통 휘발유를 넣어달라고 했는데 고급휘발류로 주유를 해버렸다. 처음에는 내가 실수했나 싶었는데 구글맵 Review를 보니 이런 케이스가 꽤 있었다. 가급적 이곳에서 주유는 하지 말자..

 

뒤쪽 병풍 같은 산은 Mt Wilson이다.

 

휴게소 뒤쪽으로는 Mt Wilson이 병풍처럼 늘어서 있다. 휴게소 앞쪽으로는 Sasktchewan River가 흐르지만 휴게소에서는 중간 장애물 때문에 강이 잘 보이지는 않는다. 강을 보려면 도로를 따라 좀더 내려가 길건너 편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가면 그럴싸한 강의 모습을 볼 수 있다.

 

Crossing의 사인뷰
차로 조금 이동해서 길건너편 뷰

 

참고로 Saskatchewan River Crossing 인근에 1박 할 수 있는 숙소를 잡으면 전체적으로 이동 동선에 베스트라고 할 수 있다. 우리 가족의 숙소는 이곳에서 동쪽으로 1시간 정도 가면 나오는 Nordegg이라는 도시에 잡았는데 여기는 좀 먼 것 같다. 이 정도 거리라면 차라리 Banff 아래에 있는 Canmore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 Saskatchewan River Crossing 위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