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 Credit Card 신용카드 만들기

학생이고 신용등급이 없는데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을까? 

캐나다에 들어와서 신용카드를 쉽게 만들 수 없다는 것이 참 억울했다. 


신용카드가 필요한 이유는 아무리 Debit을 많이 써도 Credit이 쌓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Credit이 없으면 나중에 모기지 대출 받기도 힘들고, 자동차를 리스로 구매할 수도 없다. 처음에 중고차를 알아볼 때 리스도 같이 알아봤는데 Credit이 없으면 리스 회사에서 거절한다고 들었다. 


어쨌든 Credit도 없고, 금융거래실적도 없고, 캐나다 내에서 소득이 없으니 어쩔 수 없다. 

코스트코에서 Capital One 카드 신청해 봤는데, 한번 거절당했다. 내가.... 전직 한국에서 다 알만한 대기업 부장이었는데...


코스트코에서 서류 다 작성했는데, 나중에 메일로 거절합니다라고 메일이 왔다. 그런데 그 뒤에 1주일 뒤에 또 메일이 왔는데, 신용이 없어 연회비 없는 카드는 만들지 못하지만 연회비 있는 카드는 신청하면 만들어주겠다는 것이다. 일단 그냥 스킵..


이 많은 신용카드들 중 내가 가입할 수 있는 게 없다니...어쨌든 신용카드가 있어야 생활도 편하고 신용도 쌓인다



그렇게 있다가 SAVING계좌로 Deposit을 걸어두면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다는 지인의 얘기를 들었다. 

그래서 다시 TD Bank에 예약을 하고 신용카드를 만들러 갔다. 


일단 나와 와이프는 별개로 따로 만들기로 했다. 혹시 와이프의 Credit 역시 따로 쌓아둘 필요가 있을 것 같아 따로 했다. 나는 연회비가 비싼 Infinite 카드, 와이프는 연회비가 없는 기본 캐쉬백 카드를 신청했다. 


연회비가 없는 기본 카드들



기본 캐쉬백 카드는 연회비가 없는 대신에 캐쉬백되는 비율도 식품 1%, 일반 0.5%로 Infinite카드에 비해 낮은 편이다. 


프리미엄 카드에 해당되는 Infinite 카드는 Cash Back되는 카드, 항공마일리지를 주는 Aero plan 카드 등이 있는데 비행기로 여행을 많이 다니는 사람에게는 Aero Plan이 좋을 듯하다. 나는 항공권보다는 현금이 좋아 Cash Back카드로 신청했다. 


프리미엄 카드에 해당되는 Infinite Card들~





Infinite Cash Back 카드


연회비

연회비는 $120로 가장 비싼 편에 속하는데, 첫 해의 경우 연회비는 Rebate 된다고 한다. 아마 연회비가 인출된 뒤에 다시 입금되는 방식인 듯하다. 


그리고 월 카드 사용 한도 액수 만큼 Saving 계좌를 만들어야 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5,000 Saving을 만들었는데, 이럴 경우 월 $5,000까지 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또, $5,000 Saving 계좌를 만든 이유는 이렇게 하면 연회비가 계속 면제된다고 한다. (실제로 되는지는 모르겠다)


캐쉬백

휘발류, 식품 등은 3% 캐쉬백, 일반 상품 구입은 1% 캐쉬백이 된다. (첫 3달에는 6% 캐쉬백 된다고 프로모션 중이다)

1달에 식품등으로 $500, 일반상품에 $1,000을 꾸준히 사용하면 1년 동안 $350 정도가 캐쉬백된다


기타 서비스

그리고 자동으로 Auto Club 멤버십에 가입이 되어 자동차 사고 시 견인, 긴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렌트카 사용할 경우에도 Avis와 Budget 을 사용할 경우 할인이 된다. 이외에도 여행자 보험 등의 혜택도 있다. 


그리고 혜택 외에 이자에 대해서 한 페이지에 걸쳐 안내자료를 준다. 


 항목

 내용 

설명 (내 생각이니, 틀릴 지도 모른다) 

 Annual Interest Rates

 Purchases : 20.99% 

일반 상품을 구매할때 카드를 사용할 경우, 20.99%의 이자가 붙는다. 

단, 상품구입 후 21일 이내까지 지불하면 이자가 따로 붙지는 않는다

 Cash Advanced : 22.99% 

현금 서비스를 받을 경우, 22.99%의 이자가 붙는다. 

현금서비스의 경우, 상품구입 처럼 21일 조건이 없고, 바로 이자가 붙는다.

 추가 increase 5% 

최소 카드요금 지불없이 30일이 넘어가면 5% 이자가 더 늘어난다. 

그러면, 상품구매는 25.99%, 현금서비스는 27.99%로 늘어난다.

 Interest-free Grace Period

 21 days

위에 언급했던 것처럼 이자유예 기간이 21일이라는 것이다. 

단, 현금서비스는 이 혜택을 받을 수 없다.  

 Minimum Payment

 $10 

여유 자금이 없을 때 카드요금 전체를 다 낼 필요는 없고 최소금액만 먼저 내면 되는데, $10 이라고 적혀있다.

 Foreign Currency Conversion 

 2.5%

캐나다 달러 외에 미국 달러나 유로 등으로 결재가 될 때 2.5%의 환율 수수료가 발생한다. 

 Other Fee

 Cash Advances transaction : 거래액의 1% 

 (캐나다내 최소 $3.5~ 최대 $10, 캐나다 외 $5)

현금 서비스 받을 때 이자 외에 수수료도 발생한다.  
어쨌든 현금서비스는 안받는게 가장 좋을 듯하다. 



신용카드를 다 만들 때 소득수준도 물어보고 하는데, 그냥 솔직하게 현재는 없고 한국으로 돌아가 다시 복직하면 월급이 나온다고 했다. 이게 크게 중요한 것 같지는 않고 일단 SAVING 계좌로 Deposit이 있으면 만드는데 크게 문제되지 않는 듯하다. 



카드 수령 및 Activation


카드는 약 10일 정도 뒤에 집으로 왔는데, 카드가 오기 전에 비밀번호가 들어있는 우편물이 2~3일 정도 먼저 왔었다. 

참고로 한국과 달리 이곳의 카드는 모두 일반 우편물처럼 오고, 한국처럼 직접 담당자가 오지는 않는다. 


카드를 수령하면 Activation을 해야하는데, 카드에 붙어있는 스티커에 적힌 전화로 걸면 된다. 

영어가 자신없으면 한국어 통역이 필요하다고 하면 된다. 그러면 잠깐 기다리라고 하면서 한국어 통역관, 담당자, 고객 3명이서 같이 통화를 하게 된다. 


영어로 그냥 해도 크게 어렵지는 않은데, 카드 번호가 뭔지 물어보고, TD뱅크 계좌의 Debit카드가 어떤 Type인지 (체킹 or 세이빙), TD뱅크 계좌 확인용 Question항목이 뭔지, Debit카드의 번호가 뭔지, 신용카드 뒤에 있는 확인용 번호3자리가 뭔지 등을 물어본다. 


카드 Activation을 하고 나면 이제 비밀번호를 바꿔야 하는데, 이전에 온 비밀번호를 계속 써도 되고, TD 뱅크 ATM기에 가서 비밀번호를 바꿔써도 된다. 어쨌든 결재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되는 경우가 많으니 비밀번호는 본인이 익숙한 걸로 바꾸는게 좋겠다. 


TDReward.com에도 가입을 해두면 본인의 Cash Back이 얼마나 쌓였는지, 어떻게 사용할 건지 등을 관리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