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runswick - Hopewell Rocks Park

Fundy만의 엄청난 조수 차이가 만들어낸 자연 지형이 있는데 바로 Hopewell Rocks Park다. 바닷물이 퇴적암을 침식시키면서 생긴 자연스런 버섯바위들이 즐비한 곳이다. 


주차장에 있는 엄청난 자동차들을 보니 이곳이 얼마나 유명한지 대략 짐작이 갔다. 입구쪽 가까이에는 주차할만 곳이 없어 조금 멀리 주차를 하고 들어갔다. 입장료는 가족티켓으로 약 $25 세금이 포함되면 $30정도 된다. 

↑화살표 위치보다 실제로는 훨씬 위쪽에 있다 (출처:공홈)↑ 티켓오피스.. 오피스분들이 별로 친절하지는 않는듯

티켓을 끊으면 안내자료를 주는데 볼만한 곳이 잘 표시되어 있는데, 정작 하일라이트인 해변가 버섯바위들을 보려면 어디로 가야하는지 모르겠다. 

↑ 약간 헤깔렸던 지도.. 딱 어디로 가라고 하면 좋겠구만..


일단 카페를 지나 Diamond Rock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가본다. Rock을 본다길래 해변으로 가서 보는 줄 알았는데, 전망대에서 멀리 보는 것이다. 약간 배신감이 드는 곳...

↑ 지도에서 우측 맨 끝에 있는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 이쪽에는 동굴 바위가 보인다.


그래서 이곳의 가이드로 보이는 분한테 안내자료에 있는 곳을 보려면 어디로 가야하는지 물어보니 Staircase Cove까지 가서 계단을 내려가야 된다고 한다. 


매표소에서 계단 있는 곳까지 셔틀버스도 운행하고 있는데 편도 $2다. 해변 아래까지 가면 좋겠지만 계단 있는 곳까지만 가고 내려서 계단을 이용해야만 한다. 셔틀버스 운행거리가 한 500미터 되려나.. 아주 약간의 경사만 있기 때문에 그냥 걸어가도 그리 힘들지 않으니 괜히 돈낭비할 필요는 없다. 

↑셔틀..편도 $2.. 걸어가면 10~15분, 셔틀타면 1분이면 간다.↑ 걸어가는 길도 괜찮은 편이다..근데 모기가 많다..


이 Hopewell Rocks는 간조시간과 만조시간을 잘 맞춰 가야만 한다. 간조 시간에는 걸어서 구경을 할 수 있는데, 만조 시간에는 카누를 타고 구경을 해야만 한다. 그 정도로 조수 차이가 심한 곳이다. 

↑ 이곳 공식홈페이지에 있는 사진.. 만조때 도보구경은 불가능.


계단에는 그날의 만조, 간조 시간 표시가 되어 있다. 또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내려가는 길, 올라가는 길을 구분해놨다. 계단이 아주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내려갈 때는 쉽지만 다 둘러보고 올라올 때는 좀 힘들다. 

↑ 계단은 이렇게 생겼다 (출처: thestar.com)↑ 대략 3층 정도의 계단..(출처: mynewbrunswick.ca)


계단을 아주 조금 내려가면 아래와 같이 높은 곳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 나온다. 이렇게 보니 사람들이 적어보이는데 실제로는 엄청나게 사람들이 많다. 

↑ 여기에서 보면 사람들이 별로 없다↑ Lovers Arch라는 이름을 가진 바위들이다.


내려와서 사진을 좀 찍어볼까 했는데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있다.. 안 찍는게 차라리 낫지 않알까 싶다. 이런 류의 사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바닷물이 있는 쪽으로 갈수록 갯벌은 좀더 심해지는데, 사람들 발자국이 많이 보인다.. 아마도 애들이 이곳에서 놀고 갔다보다.

↑ 사람들이 갑자기 정말 많아졌다.↑ 바닷가 갯벌의 모습


어쨌든 계단과 가까운 곳에는 사람들이 많고, 좀 멀리 갈수록 사람들 수는 줄어든다. 

또 멀리 갈수록 좀더 멋진 곳들이 많이 나오는 듯하다. 

↑ 하트 모양이 나오나.. Lovers Arch↑ 커다란 바위벽..


원래는 맨 처음에 전망대에서 봤던 동굴바위까지 가보려고 했으나 그 정도까지는 거리가 상당한 듯하다. 또한 길도 잘 포장되어 있는 길이 아니라 일부는 갯벌을 지나가야 하기에 결국 중간에서 돌아올 수 밖에 없었다. 

↑ Castle Cove 지역.. 여기가 좀 멋있다.


그래도 좀 적당히 먼 곳까지 오면 사진을 찍을 때 사람들이 알아서 피해준다. 물론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지만 서로서로 좋은 사진을 위해서 배려하는 모습이 참 좋다.

↑ 사람들 보이지 않게 사진찍기..↑ 옆쪽에서 기다려 주던 사람들에게 감사..


이곳의 메인 건물인 Interpretive Center에는 식당과 쇼핑센터, 간단한 전시시설 등이 들어서 있다. 우리 봤던 바위들이 간조 때와 만조 때 어느 정도 물높이가 되는지 쉽게 볼 수 있도록 그래픽 처리된 사진이 있다. 


이곳은 와이파이가 되는 곳이기에 애들도 잠시 쉬었다 가니 좋아라 한다...

↑ 센터 내에 있던 그래픽 이미지(출처: 공식홈페이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