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아가라 지역 집들의 크리스마스 장식

오늘은 크리스마스.. 

잠깐 짬을 내서 뉴욕에 갔다왔는데 뉴욕으로 갔다오는 길에도 여러 집들이 크리스마스 장식이 잘 되어 있었다. 하지만 나이아가라 지역 집들의 크리스마스 장식에 비하면 좀 밋밋하다. 


나이아가라지역 집들 중에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유명한 몇 곳 있다.  그 중에서 가본 2곳만 소개해 본다. 



■ 1791 York Rd, Niagara-on-the-Lake


여기는 그냥 단일 한채의 집이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완전 도배가 되어 있다. 집도 꽤 넓은데 정원 안으로 마음대로 들어갈 수 있도록 허용해놨다. 


NOTL지역 시내에서도 좀 떨어진 곳이기 때문에 가다보면 좀 무섭기도 하지만 한참 가다보면 아주 밝게 켜진 조명의 집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길거리에 주차된 차들이 많으니 그냥 그렇게 주차하고 구경을 하면 된다. 


핸드폰으로 파노라마 샷으로 한번 찍어본 사진.. 파노라마 기능이 요긴할 때가 많다.


색깔이 너무 알록달록하게 보는 사람에 따라서는 좀 유치하다고 볼 수도 있지만 아이들에게는 정말 환상의 나라로 느껴지는 듯하다. 


집 안에도 들어가 볼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집 안에도 크리스마스 장식이 되어 있다. 손님용으로 따로 오픈해 놓은 공간인 듯하다. 어쨌든 이렇게 가정집을 꾸며놓은 게 대단하고, 안 그래도 비싼 전기세를 어떻게 감당할까 좀 걱정도 되었다. (전기세를 나이아가라 시에서 지원한다는 얘기도 있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다)



■ 20 Rio Ln, St Catharines


여기는 집 한채가 크리스마스 장식이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동네 전체가 크리스마스 장식이 되어 있다. Rio Lane 이라는 길 양쪽으로 모든 집들이 마치 경쟁이라도 하듯이 크리스마스 장식을 해놓고 있다. 


특히 중앙 원형로터리(?)에는 거대한 전나무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해놓고 있다. 사탕을 가져가라고 되어 있는 곳도 있으니 돌아다니면서 당분을 보충하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


이 사진을 작년에 찍은 것이니 올해는 아마 더 화려해졌을지도 모르겠다. 이런 것들을 어디에서 다 구했는지도 참 신기할 따름이다.


정확히 언제까지 이렇게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보통 이런 류의 장식을 1월까지는 계속하기 때문에 그 때까지 계속 볼 수 있을 듯하다.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면 관련해서 좀더 다양한 크리스마스 장식이 화려한 곳 정보가 있으니 확인해보고 찾아가면 좋을 것이다.

https://niagarafamilies.com/christmas-light-displays-niagara/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