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구스의 천국, 나이아가라 Dufferin Islands

나이아가라 폭포를 좀더 지나 도로따라 올라가면 Dufferin Islands라는 아주 좋은 공원이 나온다. 이곳 역시 Niagara Parks에서 관리하는 공원 중 하나인데 이 지역에서 꼭 가봐야될 공원이라고 할 수 있다.

Dufferin 이라는 이름은 캐나다에서 상당히 자주 보이는 이름인데, 캐나다 연방이 출범했을 때 영국여왕을 대신하는 초대 캐나다 Governor General (총독), Lord Dufferin의 이름이다. 

 

이곳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동물은 캐나다 구스 Canada Goose다. 물론 이외에도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있지만 캐나다 구스들은 거의 때로 몰려다니며 먹을 것을 달라고 조른다. 

집에 식빵 남은 것이 있다면 가져가는 게 좋다. 어떨 때는 너무 달라붙어 약간 겁이 날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는 것도 얼마나 큰 행복인가..

 

Dufferin Islands는 섬 주변을 따라 도로가 감싸고 있어 시간이 없을 때는 그냥 차를 타고 한바퀴 돌아도 괜찮다. 하지만 잠시 차에서 내려 섬 안쪽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아기자기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봄이 되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와서 자리까리 바베큐 파티를 하기도 소풍을 즐기기도 한다. 주차료만 내면 되기에 큰 불편 없이 즐길 수 있고, Niagara Parks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항상 깨끗하게 해놓는다. 

 

4계절 한번씩은 꼭 가보는게 좋은데, 7월 중순경부터는 이곳에서 반딧불이를 볼 수 있다. 또한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트리 라이팅을 하기 때문에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Dufferin Islands의 위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